20대 여성 Po가 국내 1위 데이팅 앱을 만들기까지: 위피 이지혜 Po 인터뷰 ㅍㅍㅅㅅ


위피는 ‘부담 없이 동네 친구가 필요할 때 찾는 앱’을 표방한다. 굳이 이성 간의 만남이 아니더라도 동네에서 같이 시간을 보낼 친구, 같은 관심사를 공유할 친구를 찾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친구는 사귀고 싶은데 진지하게 만나기에는 부담스러워 하는 수요를 공략했다. EBITDA 마진으로 보듯 수익성 또한 매우 높은 비즈니스모델이다.


개인적으론 ‘데이팅 앱’이라는 범위 안에서 친구와 애인을 나누는 건 말장난이라고 생각한다. 앱을 이용하면서 과금을 하는 건 주로 연령대가 높은 남성일 가능성이 많은데, 기혼자를 철저히 분리하는 건 사실상 이들을 타깃으로 하게 되는 일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7월 19일(화)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이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감소개팅을 사전 신청한 회원 중 자신의 소개팅용 프로필을 성실하게 작성한 이용자를 선정하여 아이패드2(1명)와 영화예매권(30명), 커피상품권(50명) 등을 선물한다. 공감소개팅을 위한 프로필 심사를 통과한 회원은 시범서비스가 개시된 후 매일 같은 시간에 관심사가 통하는 공감 상대를 소개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신청은 만 19세부터 39세 사이의 싱글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경품 당첨자는 7월 28일(목) 이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 서비스가 많은 일반 앱과 달리 소개팅 앱은 과금이 쉬워 사업 수익성이 뚜렷하다. 자연스러운 만남이 어려워지면서 이용자들이 몰린 데다 자신을 위한 투자에 망설임 없이 지갑을 여는 MZ세대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가입 조건이 깐깐해 비교적 ‘좋은 사람(?)’이 많다고 소문이 자자하다. 프로필 사진을 올려놓은 뒤 이성의 평가를 기다리면 된다. 스카이피플 서비스 초기 학교나 직장을 인증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자극적인 소재로 받아들여졌다.


자세한 사항은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미투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및 확인할 수 있다. 소셜 데이팅 앱 ‘미투’가 다양한 사용자 요구에 맞는 개인 맞춤형 프라이빗 서비스 업데이트 버전을 20일 론칭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소셜데이팅 앱이 2018년 상반기 비게임 앱 부문 매출 2위에서 5위를 모두 차지했다. 현재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소셜데이팅 앱의 개수는 200개 이상이며 올해 소셜데이팅 앱 시장 규모는 2000억 원대로 추산된다.


더불어 아시아와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가교 역할을 하는 중화권 전문 네트워커로 국내 스타트업을 중화권과 아시아 시장에 알리는 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CNN에 따르면 영국 기업 유고브가 최근 영국 성인 5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3분의 2 가량이 백신을 접종한 사람과 데이트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코로나19로 만남의 장소와 시간에 제약이 생기면서 새로운 인간관계를 시작하는 데 필요했던 오프라인 만남이 디지털세계의 접속으로 대체되고 있다.


림 CEO는 “인증된 정보만 등록되기 때문에 기혼인 사람이 미혼으로 설정하거나 타인의 프로필을 도용하는 행위 등이 자동으로 걸러진다”라고 말했다. 소셜 데이팅 대표 업체인 ‘이츄’()가 하루 한 번 소개팅 서비스인 ‘공감소개팅’을 공개하기에 앞서 한달 간 사전 신청 이벤트를 연다. 솔로탈출을 꿈꾸지만 주변에 이성이 없거나 방법을 몰라 망설였던 2030 싱글들에게 매일 한 번씩 소개팅을 주선해 보다 적극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패드2를 비롯한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다. 저의 큰 목표는 지하철에서 글램을 아무렇지 않게 사용하는 거에요.


또 다른 데이팅앱 더틀렌티오브피시는 사용자가 매칭 가능성이 있는 유저들과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인 라이브! 이 밖에 더리그 데이팅앱이 2019년 12월 선보인 비디오 스피드 데이팅 플랙폼인 ‘리그라이브’는 코로나19로 더 큰 관심을 받았다.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앱 알고리즘이 잘못될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핀켈과 동료 연구진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규정할 수 있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연구진은 파트너가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거르기 위해 수학 모델을 사용했다. 핀켈에 따르면, 두 학생 간의 매력 정도를 규정짓는 데 실패했다고 말했다.


로맨스 스캐머들은 주로 로맨틱한 파트너와 장기적인 관계를 찾는 사람들을 이용합니다. 사기꾼들이 증가하고 있으니 아래에서 주의해야 할 가장 일반적인 로맨스 스캠 방법을 확인하세요. 이 수치는 2021년에 전 세계적으로 3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데이트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한 글로벌 통계와 반복되는 내용입니다. 제보자의 신분은 한국일보 보도 준칙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며,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취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연령별로는 전자기기에 익숙한 젊은 층일수록 데이팅앱 사용 비율이 높았다. 30세 미만에서는 절반이 넘는 53%가 데이팅 사이트나 앱을 사용한 적 있다고 응답했다.


로맨스 스캐머는 상당히 설득력 있는 수법을 사용하므로, 데이트 앱/사이트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는 사람이 진짜로 사랑을 찾고 있는지 아니면 그저 사기를 치고 있는지 알아내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편 국내에서는 글로벌앱과 토종앱이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지난해 4월 디지털광고기업 인크로스가 발표한 데이팅앱 이용추이 분석에 따르면 미디어월간순이용자 수 기준 틴더(21.5만 명), 글램(18만 명), 헬로톡(17.2만 명)이 1~3위를 차지했다. 인터넷 활성화와 코로나 팬데믹이 이성 교제 수단에도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지난해 전국적 록다운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 만남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데이팅 앱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레스토랑, 거리, 동네에서 다른 곳에 있는 사람과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 모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